집에 들어와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 현관은 방문객에게 첫인상을 주는 그 집의 얼굴이다. 외부와 내부를 연결하는 직접적인 공간이며 풍수 인테리어에서도 안밖의 기가 잘 흐르게 하는것이 포인트인 중요한 공간으로 작용한다. 그만큼 현관이 밝고 청결해야 하며 집안으로 이어지는 부분으로 잘 트여있어야 집 전체에 대한 좋은 인상을 준다. 두 세평 남짓한 크기의 현관은 매일 같이 드나드는 집의 시작이자 활용도 높은 부실이기도 하다. 하지만 침실이나 주방 거실 등 목적이 확실한 공간에 비해 오래 머무는 공간이 아닌 만큼, 그때 그때 필요한대로 배치하다 보면 커다란 신발장과 자질구레한 물건들이 쌓이기 쉬운 곳이 또 현관이다. 현관 인테리어에서 중요한 부분은 신발장, 옷걸이, 수납장 등 상황에 맞게 편리하며 손이 닿는 범위에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들을 실용적으로 배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서도 누군가 찾아온다면 제일 신경 쓰이는 장소가 현관이기에 효율적인 공간 구성만큼 시선을 끌만한 감각적인 인테리어도 필요하다. 집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포인트, 현관 인테리어를 위한 노하우를 살펴보도록 하자.

심플한 속에 멋스러운 감성이 돋보이는 아파트 :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by 1204디자인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좋아하는 프린트나 그림 액자 하나 걸어 감상하기 좋게 연출해보자. 심플하며 모던한 현대 미술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천장 조명 연출이 돋보인다. 흰 벽에 블랙 프레임 안에 넣은 그림 한 장 또한 굳이 다양한 소품이나 장식 없이도 분위기 있는 현관을 꾸미기에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다. 

error: